Info-Report

러시아 화폐 종류 와 러시아 환율 본문

비즈니스

러시아 화폐 종류 와 러시아 환율

인포 리포트 2024. 3. 4. 21:23

 

러시아 화폐 종류와 러시아 환율

러시아는 동유럽과 북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러시아의 환율은 유로(EUR)를 기준으로 매일 변동하며, 러시아 루블(RUB)로 표시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러시아 통화인 루블과 지폐의 종류, 그리고 현재의 환율 동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1. 러시아 화폐 단위

러시아 화폐 단위는 루블이며, 기호는 국제적 표시로는 RUB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루블은 러시아어로 은(銀) 조각이라는 뜻이 있으며, RUB는 러시아 루블(Russian Ruble)의 약어입니다.

 

2. 러시아 동전의 종류

러시아 현재 통용되는 동전의 종류는 ➊1 루블 2루블 ➌5 루블 3종류가 있다.

 

동전보기

 

3. 러시아 지폐의 종류

러시아 지폐의 종류로는 아래 그림과 같이 ➊10 루블 50루블 ➌100 루블 ➍200 루블 ➎500 루블 ➏1,000 루블 ➐2,000 루블 ➑5,000 루블 등 8종류의 지폐가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특이하게 러시아 지폐권 앞면의 우측 하단에 QR코드가 있어 스캔하면 해당 링크로 연결된다.

러시아에서 물건을 살 때 단위가 큰 지폐로 지불하면 거스름돈 거부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4. 러시아 현 환율 및 정보 확인 방법

 

현재 체코 1 루블 매매기준율 기준 14.56원이다.

환율은 실시간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한 환율을 알아보려면 실시간 체코 환율 계산기를 활용하여 계산해 볼 수 있다.

 

러시아 환율 계산기


5. 환전가능 나라 알아보기

러시아 루블은 우리나라 시중은행에서 환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환전 시 가능한 은행이 어디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온라인 환전 시 각 은행별 통화별 우대 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환전 시 꼼꼼히 살펴보고 가장 우대율이 높은 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은행별 우대환율 적용과 계산 방법

우대환율 적용과 계산 방법 환전 시 어떤 환율이 적용되고 우대환율이 은행별로 다르기 때문에 은행 별 적용 우대환율과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우대환율이란? 은행에서

iotchem2017.tistory.com

 

그런데 2022년부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경제제재로 인해 인터넷 및 어플을 통한 비대면 환전이 불가한 상태이며 2024년 2월 13일 부로 KB국민은행이 루블화 잠정 취급 중단을 하게 되어 전쟁이 끝나지 않는 이상 대부분 국내에서 환전하기가 점점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래서 루블을 환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국내에서 미화 50달러 또는 100달러로 환전한 후 러시아에서 루블로 환전하는 방법이다.

 

◈이전 글 보기

불가리아 환율과 화폐 종류

 

불가리아 환율과 화폐 종류

불가리아 환율과 화폐 종류 불가리아는 흑해 연안에 있는 동남유럽에 위치한 아름다운 나라이며, 다양한 문화 유적과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나라이다. 불가리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iotchem2017.tistory.com

 헝가리 환율과 화폐 종류

 

헝가리 환율과 화폐 종류

헝가리 화폐 종류와 환율 헝가리는 중부 유럽에 위치한 내륙국가이며, 수도는 부다페스트, 인구는 1,000만 명이 안되며,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나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유

iotchem2017.tistory.com

폴란드 화폐 종류와 환율

 

폴란드 화폐 종류 와 환율

폴란드 화폐 종류와 환율 폴란드는 동유럽에 위치한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나라이다. 이번 글에서는 폴란드의 통화인 즈워티(Złoty)와 그 화폐의 다양한 종류, 그리고 현재의 환율 동향

iotchem2017.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