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eport

물티슈에는 어떤 화학 성분이 있는가? 본문

케미칼 정보/생활속의 화학 이야기

물티슈에는 어떤 화학 성분이 있는가?

인포 리포트 2020. 2. 29. 19:39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샴푸와 화장품, 세제, 방향제, 학용품, 어린이용품 등 무수한 화학 물질에 둘러싸여 살고 있습니다

화학물질로 인해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리고 있지만, 그 이 면에는 생태계와 인체에 대한 유해성이 심각한 문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몇 년전에 가습기 살균제로 많은 인원이 사망한 최악의 화학참사를 기억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화학물질이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 지를 보여준 사례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0만여 종의 화학물질이 사용되고 있으며, 시중에 유통되는 4만 3천 종 중 약 15% 정도만이 유해성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유해성 이 확인되지 않은 화학물질이 우리의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러한 유해화학물질은 암을 일으키거나 면역체계를 교란시켜,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환경성질환인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화학이라면 어렵다는 인식 때문에 화학에 별로 관심이 없지만 현재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속에 거의 화학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오늘부터라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을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어떤 화학물질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올바른사용법으로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물티슈에는 어떤 화학성분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티슈 화학성분 중에는 폴리에틸렌글리콜 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1.폴리에틸렌 글리콜(PEG)이란?

2.어디에 사용되고 어떻게 노출 될까?

3.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4.피해를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http://ecolife.me.go.kr 초록누리

생활환경안전정보시스템(초록누리)에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화학제품과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화학물질의 유해성 정보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제품을 고를 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안전::::::

 

ecolife.me.go.kr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