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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전자 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

인포 리포트 2022. 7. 13. 13:34

법인 전자 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

간단한 등기 및, 주소변경, 임원 중임 등 변경사항이 있을 때 직접 등기소에 가지 않고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진행하려면 법인 전자증명서가 필요하다.

그래서 법인 전자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법인 전자 증명서란 무엇인가?
법원등기소에 등기된 회사에게 발행하는 전자적 인증서로서 법인등기 시 법인 대표가 전자적으로 날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일종의 전자 법인인감이라고 볼 수 있다.

2. 신청방법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되지 않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지역에 상관없이 사무실이나 집 근처 가까이에 있는 등기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3. 신청서류

➊ 전자증명서 발급 신청서 (첨부파일 양식 참조) :등기소 직접 방문하여 작성해도 되고 첨부파일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방문해도 된다.

전자증명서발급신청서(양식).hwp
0.02MB

전자증명서 발급 신청서 작성 시 등기번호 기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히 법인등기부등본의 등기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➋ 신분증 및 법인 인감도장

➌ 수수료 3,000원(카드결제 가능)-무인 발급기에서 수수료 지급 후 무인 납무 영수증 제출

4. 법인 전자 증명서 발급 후 등록 방법

등기소에서 수령한 USB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http://www.iros.go.kr) 에 접속하여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USB인증서 수령 후 10일 이내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하여 전자증명서 이용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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