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Info-Report
법인 전자 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 본문
법인 전자 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
간단한 등기 및, 주소변경, 임원 중임 등 변경사항이 있을 때 직접 등기소에 가지 않고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진행하려면 법인 전자증명서가 필요하다.
그래서 법인 전자증명서 발급 및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법인 전자 증명서란 무엇인가?
법원등기소에 등기된 회사에게 발행하는 전자적 인증서로서 법인등기 시 법인 대표가 전자적으로 날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일종의 전자 법인인감이라고 볼 수 있다.
2. 신청방법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되지 않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지역에 상관없이 사무실이나 집 근처 가까이에 있는 등기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3. 신청서류
➊ 전자증명서 발급 신청서 (첨부파일 양식 참조) :등기소 직접 방문하여 작성해도 되고 첨부파일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방문해도 된다.
전자증명서 발급 신청서 작성 시 등기번호 기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히 법인등기부등본의 등기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➋ 신분증 및 법인 인감도장
➌ 수수료 3,000원(카드결제 가능)-무인 발급기에서 수수료 지급 후 무인 납무 영수증 제출
4. 법인 전자 증명서 발급 후 등록 방법
등기소에서 수령한 USB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http://www.iros.go.kr) 에 접속하여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USB인증서 수령 후 10일 이내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하여 전자증명서 이용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반응형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메인 등록업체 및 가격 (1) | 2022.10.28 |
---|---|
법인 임원 중임 셀프 온라인 등기 방법 (0) | 2022.08.08 |
사업자 및 근로자들이 알아야 할 근로 기준법 (0) | 2021.10.16 |
2021년 최저임금과 개정되는 주요 법규 (0) | 2020.12.29 |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차이점 이정도는 알아두자 (0) | 2020.12.26 |
Comments